subvisual

인재상 -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정보 환경을 창의적으로 주도하는 저널리스트를 양성하는 동시에, 국민, 소비자, 지역 사회 등 다양한 공중을 상대로 한 소통을 윤리적이며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균형감각을 지닌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육성합니다. 글로벌 정치 경제 환경, 융합하는 미디어 환경, 창의적 내용에 대한 사회적 요청에 응답하는 책임 있는 커뮤니케이터를 길러냅니다.

전공과목 - 글쓰기 능력, 분석 능력, 사회와 문화, 역사, 세계사적 흐름에 대한 이해력에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을 포함한 공학적 능력을 겸비해 정보, 광고, PR 메시지를 창의적이며 혁신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돕는 과목이 개설돼 있습니다. 전략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을 기획하고 그 안의 창의적 내용을 제작, 유통할 수 있는 기술과 태도를 함양하는 과목도 제공합니다.

졸업 후 진로 - 국내외 온-오프 라인 저널리스트, 방송사 기자 및 PD, 데이터 전문 저널리스트, 일인 미디어 저널리스트, 광고대행사 AE, 광고 카피라이터, 기업 광고 담당자, PR 전문가, 정치, 기업, 협회, 병원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미디어 경영 및 행정 담당관, 신종 미디어 스타트업, 미디어 컨설턴트 및 평론가, 대학원 진학, 각종 미디어 관련 사회 활동가 등.


전공기초

전공심화

저널리즘개론

미래 저널리즘

저널리즘과 사회이슈

평화 저널리즘

네트워크 사회와 미디어

미디어 문화사

영상문화와 사회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와 비판이론

대중문화론

통일커뮤니케이션

융합적 미디어 글쓰기

광고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심리분석

광고 4.0

미디어와 위기커뮤니케이션

PR의 이해

영상문화 세미나

광고 카피라이팅과 전략적 글쓰기

공공외교와 글로벌 전략 커뮤니케이션

헬스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미디어

창의적 뉴스, 다큐멘터리 랩

PR글쓰기와 실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시장 읽기

텔레비전론

벤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 이론과 실제미디어 콘텐츠 포맷론
창의적말하기와 글쓰기데이터 마이닝
미디어 스토리텔링 연구

IMC 캠페인실습

전략 커뮤니케이션 기획 실습


기계학습 기반의 텍스트 마이닝